망막학회란?

망막학회란?

한국망막학회 홈페이지를 방문한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한국망막학회는 국민 여러분의 눈 건강을 위해 불철주야 노력하는 망막 전문의들이 모인 학회입니다.

안과, 그중에서도 망막에 대한 학문 발전에 기여하고 후학들을 교육하며, 그 지식을 보편화하여 국민 건강에 더 이바지하고자 1984년에 첫 모임이 만들어졌고, 이후 한국망막학회는 양적으로나 질적으로나 비약적인 발전을 거듭해 왔습니다. 현재 한국망막학회는 매년 두 차례의 정기적인 학술대회와 한차례의 정기 총회를 개최하고 있고, 1년 내내 크고 작은 심포지엄을 통해 회원 간 활발한 학문 교류 및 친목 도모를 하고 있습니다.

지금 방문하고 계신 홈페이지에는 여러 망막질환에 대한 정보들이 알기 쉽게 설명돼 있으며, 자주 하는 질문을 모아 Q&A 형식으로 정리해 두었습니다. 점차 늘어가고 있는 노인성황반변성 질환의 중요성을 감안하여 암슬러 자가진단법과 노인성황반변성 보조제에 대한 설명을 추가해 두었습니다. 아울러 한국망막학회에서 운영 중인 유튜브 채널을 통해, 대표적인 망막 질환인 노인성황반변성과 당뇨망막병증을 여러분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소개하였고 향후 더 많은 망막 관련 건강 정보가 한국망막학회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소개될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리며 한국망막학회 홈페이지에서 많은 정보를 얻어 가시길 바라랍니다. 찾아주신 여러분들의 눈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